728x90
반응형

  

 

 

 

 

성장의 증거를 말하기 위해서는 그 시작점이 어디인지가 먼저 파악되어야 내가 얼마만큼 성장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나를 파악할 수 있는 질문으로 답해 보고 다른 이들의 생각을 들어보면서 진짜 자신에게 필요한 질문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집행부가 사전에 준비한 것 역시 '질문'입니다.

 

이 20가지 질문들은 집행부가 함께 고민하여 나온 여러 질문들 중 20가지 질문을 추린 것입니다. 사전에 준비한 질문들을 프린트 하여 숙소 곳곳에 붙여 놓았습니다. 자주 가는 화장실 문앞에도, TV 앞에도, 방문 앞에도, 벽에도... 우리 회원들의 시선이 가는 곳에 한번쯤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번 워크숍때 활용했던 자기탐색 및 브랜드 성장에 관한 질문들을 함께 공유합니다.

 

 

 

 

 

 

질문을 만들기 전에 질문에 먼저 답해 봅니다. 그리고 내 출발점을 확인합니다.

 

그 다음 나에게 필요한 질문을 고민해보고 질문을 만들어 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다음 단계는 그 질문을 자주 스스로에게 해 보는 것일 겁니다. 이때부터는 습관화 할 수 있도록 일상의 시스템이 필요해 보입니다.

 

40라운드 집행부가 이에 대한 대안으로 제시한 것은 '성장 화분'입니다.

 

살아있는 식물을 기르기 위해 물과 관심을 꾸준히 정기적으로 주어야 하므로 그 화분앞에 우리가 만든 질문들을 함께 꽂아 놓았습니다.

 

나에게 주어진 식물을 잘 가꾸어 성장시키려면 정기적인 돌봄이 필요하듯이 우리 질문도 그렇게 자주 볼 수 있도록 말입니다.

 

식물이 커가는 것을 보며 '성장'이라는 키워드도 함께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그 외에 벽이나 마루에 게시되었던 질문들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월의 워크숍에서처럼 집안 곳곳에 붙여 놓고 자주 보는 것도 좋은 자극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자주 질문에 답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나름의 방법을 고민하여 우리 회원 모두 무럭무럭 성장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장화분 아이디어, 싱싱한 화분, 그리고 세련된 화분케이스까지 김우식 팀장이 수고해 주셨습니다.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