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문화아이콘개발의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신영석 대표님의 글...


결국 '성장' 이란

국제시장 포스터 카피처럼

굳세게 살아온 우리들의 이야기를

기억하고 추억하는데서부터

시작해야하지 않을까싶다


이 얼마나 멋진 말인가.

성장이란, 단순히 무언가가 커진다거나 또는 더 깊어지는 것이 아니다.

건물은 높게 짓기 위해서는 그 기반이 아주 중요하다. 지하층부터, 쌓여질 아래층이 튼튼해야 비로소 위층이 완성된다

우리가 근육을 만드는 것을 볼때에도, 근육이 커지는 것은 근육세포가 손상되고, 그것을 회복하는 과정에서 더 큰 근육세포가 생성됨으로서 멋진 몸이 완성이 된다. 

성장이라는 것은, 단순히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이전의 과정을 돌이켜보고, 반성도 하며, 그것에서부터 "The Better thing"을 찾는 것이다.

우리 인간의 존재는 시간에 의해서 자꾸만 변해간다. 몸도 생각도 변해가며, 성장하고자 했던 꿈을 가졌던 모든 행위들이 변해져간다.

시간에 의해서 사라져만 가는 우리의 많은 가치들을 다시 기억하고 추억하면서, 그것으로부터 다시금 무언가를 깨우는 것이 바로 성장이 아닐까.

기록의 도구로서 사진은 아주 좋은 매체이다. 자신을 기억하고, 그대로 표현해주는 사진이 바로 우리가 성장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필수조건이 아닐까 싶다. 

당신이 무심코 찍었던 사진, 절대 간과하지 말라.

사진이 보고싶어하는, 바라보고싶은 그 사진은 너무나도 쉽게 찍혀 쉽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한장의 그 사진은 당신의 생각을 기록해주며, 시간이 지난 후 당신을 추억하게 한다. 

사진은, 강력한 성장의 도구이다.


<사진에는 찍는사람의 마음이 담겨져 있다. 그 순간의 생각과 다짐이 고스란히.>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