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성함/브랜드명하고있는 일

 

최 병현  / 기획 & 마케팅



 


2. 
어떻게 재능(Talent)을 찾게되었는지금의 일을 하게 된 이유는?


누구에게나 재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저에게도 다양한 재능들이 있을 테지만 저보다 뛰어난 재능을 가진 분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재능이라는 단어보다는 제가 잘 하려고 노력하는 것들과 좋아하는 것들을 말 하고자 합니다.

 

대학시절부터 마케팅 수업을 좋아했습니다시험과는 인연이 없는지 좋은 점수가 나오지 않았지만 강의시간 내내 단 한 순간도 놓치고 싶지 않아 매 순간 경청하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왜 마케팅을 좋아했을까요?

이따금씩 잠에 드려다 새로운 것에 대한 창작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면 폭포수처럼 몰아치는 연관 아이디어들로 인해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곤 했습니다특히 2007년 애플사의 아이폰 1세대의 출시와 동시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붐이 일었을 때새로운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들이 머릿속을 온통 휘저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수많은 아이디어들은 머릿속에서만 있었을 뿐 결과물로 나오지 못했습니다그리고 시간이 얼마 지나 제가 생각해 놨던 아이디어들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해 내어 하나둘씩 세상에 나와버렸습니다. (자동차 제어앱명함앱인맥관리앱지역음식배달앱맛집앱너무나 억울했습니다좋은 아이디어를 현실로 어떻게 끌어내야 하는지 그런 방법 모른다는 것에 너무나 답답하게만 느껴졌을 쯤에 마케팅 수업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그리고 배움에서 하나씩 답을 찾아 나아갔습니다.

 

실행이 답이다라는 책에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실행하지 못하는 아이디어는 쓰레기에 불과하다.

 

이제는 머릿속에만 눌려있던 아이디어들을 다듬어 좋은 결과물로 만들어내는 기획과 마케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3. 
자신만의 훈련(Training)하는 방법은?

 

저만의 훈련방법은 없지만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배움이 가장 저를 변화시킨다고 생각합니다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하며 나이가 적던 많던 그 배움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제가 변화하는 방법입니다처음 40라운드에 들어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폭풍 성장하는 강정은님과 박기완님을 보면서 잠시 뜨뜨미지근 했던 배움의 열정을 다시 한껏 느끼고 있습니다.



4. 
/오프라인 소통(Talk) 전략은?

 

그 동안 소홀했던 온라인 소통을 이제 관심을 가지고 블로그와 SNS를통해 시작하려 합니다이제 소통의 전략을 좀 배워볼 시간이 왔군요 ^^



5. 
지금까지 시간(Time)을 견뎌오게 만든 것은 무엇인지?

 

1.     사람

2.     사랑

3.     사탕


6. 
인생 최고의 때(Timing)는 언제라고 생각하는지?

 

제가 숨쉬는 매 순간이 제 인생의 최고의 순간이며 현재 삶을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방송에 자주 나오는 헬렌켈러의 명언입니다.

 

 

만일 나에게 3일간 세상을 볼 수 있는 기적이 생긴다면, 

첫째 날은 내가 사랑하는 이들을 볼 것이다. 

다음날은 나는 어두운 밤이 아침으로 탈바꿈 되는 기적을 보리라 

셋째 날은 사람들이 길을 오가는 모습을 볼 것이다. 

 

우리는 매일 일어나지만 기적과 같은 소중한 순간들은 간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이 순간이 제 인생에 가장 소중한 순간입니다.

 

그리고 이제 가장 왕성한 활동력을 자랑할 30!! 인생의 출발점 전속력으로 달려볼까요?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