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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전략

저자
김효석 지음
출판사
넥서스 BIZ | 2013-05-0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우리는 팔지 않고서는 살(買) 수도, 살(生) 수도 없는 시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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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21세기는 융합의 시대이다. 세일즈맨도 마찬가지이다. 이제는 자동차 세일즈맨이라도 보험이나 건강식품 세일즈 노하우를 배워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자신의 일에 연결시켜 창의적인 판매 전략을 세워야 한다.


1부에는 세일즈맨으로 출발해 세일즈의 달인이 되기까지 그를 만들어 준 다섯 가지 키워드, 즉 설득, 열정, 끈기, 창의력, 공동체 마인드를 정리했다. 설득에 바탕을 두고 열정적으로 섭렵하고 끈기로 파고들며 창의력을 발전시키고 다른 사람들과 나눔으로써 성과물을 얻는 과정은 모든 세일즈맨이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2부에는 세일즈의 대표 상품군을 크게 다섯 가지, 즉 보험 세일즈, 자동차 세일즈, 쇼호스트, 방문 세일즈, 매장 세일즈로 나누어 정리했다.

보험
자동차
쇼호스트
방문세일즈
매장세일즈
홈쇼핑세일즈
문구점도 운영했던 이야기

p.17

설득의 마인드는 상대방에게 무언가를 요구했을때 상대방이 싫어요 라고 답해도 그럴 수 있다고 받아들이는 마음이다.

p.21

설득하겠다며 말투는 부드럽지만 다른 사람의 의견을 고려하지않고 자기주장만을

내세우는 사람도 있다.

설득력은 우리 모두가 생활 속에서 훈련하고 실천해야 할 사회적인 덕목이다.

일상에서 갈고닦아야 하는 삶의 지혜이다.

철저한 자기관리로 자신부터 설득하라.

p.69

세상은 계속해서 변한다. 그럼에도 제자리걸음한다는 것은 인생을 포기하는 것과 다름없다. 카메라 업계의 최강자로 군림하며 절대 무너지지 않을 것만 같았던 코닥이 한순간에 주저앉은 것은 자신의 성에만 안주했기 때문이다. 코닥이 우리에게 던지는 메시지는 참으로 강렬하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창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p.91

자신의 것을 지키고자 그것만 움켜쥐고 있다 보면 도태될 수 밖에 없다.

내가 하나를 주면 세상은 나에게 그 이상 돌려준다.

p.106 아무리 좋은 것일지라도 방치하면 변질된다.

하물며 한 길 속을 알 수 없는 사람이야 오죽하겠는가.

p.147

내가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다른 관점에서 보면 단점으로 이야기 할수있다.

내 상품에 대한 악담은 절대 용납해서는 안 된다.

p.173

사람의 감정을 전달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은 바로 말이다.

어떤말을 하느냐에 따라 주변에 긍정의 바이러스를 퍼뜨릴수도, 부정의 바이러스를 퍼뜨릴수도 있다.

현재 긍정형의 언어를 사용하는지 세밀하게 관찰해 볼 필요가 있다.

p.184

상대방이 나를 거절했다고 생각하지 말라.

그것조차도 자기가 만들어 놓은 허상이다.

상대방이 나를 거절했다고 착각하는 것은 내가 불러운 것이고, 그것을 떨치지 못하는 한 계속해서 거절을 당할 수밖에 없다.


p.201 프랭클린효과

사람에게는 도움을 받은 사람보다 자신이 친절을
베풀었던 사람을 더 좋아하는 심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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