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우리는 꿈이 있는 것일까요? 어릴 적 우리는 '꿈이 무엇이냐'고 어른들에게 수도 없이 질문을 받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갈 수록 점점 그 질문은 사그라집니다. 30대가 넘어가서는 오히려 꿈이 무엇이냐고 하면 성질이 납니다. '하루, 하루 살아가기도 고달픈데 무슨 꿈이 있냐'고 화를 내기까지 합니다. 우리는 왜 꿈을 잃어버리는 것일까요?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꿈을 이루지 못한 채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살아갑니다. 어릴 때 꾸었던 대통령, 과학자, 선생님, 사업가 등 많은 아이들의 마음속에 장래의 희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커가면서 장애물을 하나씩 만나면서 그 꿈이 조금씩 작아지기 시작합니다.
계속되는 장애물과 주변의 시선과 자신의 꿈을 타협하면서 점점 더 작아집니다. 

결국에는 '꿈이라는 것이 내게 있었나?' 라고 스스로에 물어보기 까지 합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마음속에 꿈이라는 커다란 것이 빠져나가 허전하고 외롭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 때 그 빈 공간을 채워줄 무엇 인가를 찾게 되는 것이지요.
자신의 마음속에 가수, 탤런트, 영화배우 등 연예인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업적으로 대리만족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의 승리와 영예로 자신의 꿈의 원대함을 채울 수 있을까요?

우리는 우리들 자신의 꿈을 찾아야 합니다. 더 이상 장애물로 인해 꿈을 포기하지 마세요. 지금 바로 당신의 꿈을 찾아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일은 당신을 자유롭게 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