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라운드 시즌 2 - 개인브랜드 무기 장착 "개인브랜드를 홍보하라"


*날짜 : 9월 22일 화요일 7시~10시

*참석자 : 신영석, 유성진, 유동인, 최병현, 이민규, 김우식, 정연호, 함태웅, 강정은, 양지윤, 김영필, 박월선, 김상범

*장소 : 카타콤

 


<일정>

7:00~7:40  저녁 및 친목시간

7:40~8:22  정연호 작가의 프로필 리뷰

8:22~9:20 김이장의 개인브랜드 홍보기술 : 페이스북을 활용한 홍보 스킬

9 :20~9:40 강의장의 공지사항



달선생의 몸에 좋은 스트레칭으로 잠깐 분위기와 몸을 풀어주었습니다.



정연호 작가의 프로필 리뷰 시간


큰 화면으로 보니 정말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참신한 이미지의 프로필 사진들을 보면서 서로가 감탄하는(?) 시간을 가졌네요.




프로필 작업을 하면서 있었던 비하인드스토리와 함께 들으니 더 사진이 애착이 갑니다.

 

 

다음은 김상범이장님의 페이스북 홍보스킬 시간입니다.

 


4주차 강의를 1시간만에 핵심만 요약해서 잘 설명해 주셨어요.

 

대부분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 40라운드 회원들에게도 잘 모르는 페이지의 활용과 이것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방법에 초점을 맞춘 강의였습니다.

 

페이스북의 가장 큰 특징은 '확장성'에 있다고 하셨고 이 확장성은 다른 매체와 달리 지인들의 선택에 의한 홍보물이므로 '스팸메일'로 인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크게 페이스북은 개인 계정과 페이지로 나뉘는데 개인 계정에서는 광고할 수 없다는 점, 페이지를 만들어 광고를 만드는 방법, 광고 대상자를 필터링 하는 방법을 직접 시범을 통해 보여줍니다.


특히 본인이 운영하는 아빠문제연구소의 사례를 보여주었는데 대상자 선정에 있어서 우리의 생각을 뛰어넘는 역발상적 사고는 재미있었습니다.

 

아빠문제이니 당연히 남자인 기혼 남성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오히려 기혼여성을 선택함으로써 남편까지 불러들이는 1석 2조의 효과를 보았다고 하네요.


글을 올릴 때는 핵심을 요약하며 보여줄 수 있는 글과 이미지가 중요한데 그 이유는 사람들이 텍스트를 읽기 싫어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주목 받을 수 있는 이미지가 중요하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 홍보하고 사람들을 끌어들이기에는 페이스북이 좋지만 이것만 활용해서는 안되고 다른 채널들과 같이 해야 컨텐츠 구축과 홍보가 연계가 되어 꾸준히 할 수 있는 힘이 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도구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담고 싶은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담아낼 것인지에 관한 메시지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본인이 사례를 들면 '아빠문제연구소 '는 선구자들이 없기 때문에 더 신경을 쓰는 분야 중에 하나이며 댓글 하나에도 진정성을 담아 하다보니 댓글에도 '좋아요'가 눌러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도미노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효과를 얻었다고 하네요. 단정적인 어투로 내 생각을 전달하려 하는 것보다 다른 이들의 의견을 묻고 참여할 수 있는 질문 형태의 '~어떠하십니까?'와 같은 전략도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작은 좋은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페이스북 광고비로 1만원을 넘지 않는다는 김이장님의 효율적인 광고 스킬, 짧지만 유용한 시간이었습니다.

1만원으로 하는 쉽고 편한 광고 스킬이었네요.

 

김이장님의 강연과 질의응답시간이 끝나고 새로오신 '조준형' 님의 자기소개와 강의장님의 다음 일정 안내, 그리고  단체사진 촬영이 있었습니다.

 

 

사진 촬영이 끝나니 벌써 9시 40분

 

새로운 곳, 새로운 시즌 2의 시간은 빨리 흘러갔네요. 다음을 기약하며 정모를 마무리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달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