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온라인 디렉터 강정은님

 

 

그녀의  열정과 실행이 궁금해졌다 .

 

 

 

 

 

 

Q 정은님의 학창시절은 어땠나요? 모범생?

 A 저는 공부를 잘 하지 못했습니다.

 

중학교 때 까지도 43명중에 40등 정도 였어요.

 

일반 단과학원에서 국 영 수 를 배웠는데 그냥 공부 못하는 학생이었어요.

 

 

Q 인서울 대학에 들어갔는데요. 공부를 하게된 계기가 있었는지요?

 A 네 그때만해도 연합고사를 봤는데요. 상고는 가고싶지 않았어요. 고등학교가

 

평준화 되어 있지않아서 그렇게 좋은 고등학교는 아니였지만 인문계를 들어갔습니다.

 

고등학교 1학기초 담임 선생님께서 노골적으로 말씀 하셨어요.

 

 

" 공부 잘하는 사람이 좋아요. 차별 할겁니다, 철저히 공부잘하는 학생들 위주로요"

 

그후 반장선거가 있었는데 번호1번이라 서기를 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교탁앞에 반장후보들과 서있는 저에게

 

이 친구는 반장후보가 아닙니다. 서기입니다.

 

라는 그말이 너무 자존심이 상했습니다.

 

공부를 해야겠다 !!!!

 

1등부터 9등까지 그렇게 교탁을 중심으로 앉게하신 담임선생님은 다른과목 선생님들도

 

다 알수 있게 등수로 자리를 배치하셨어요.

 

그리고 첫학기 시험에 공부를 해서 7등을 했고 그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무조건

 

달달 외우며 공부했습니다.

 

선도부와 내신에 신경쓰며 공부했고, 수시로 국민대학교에 입학하였습니다.

 

Q 대학 생활을 하며 기억에 남는점이 있는지요.

 

A 휴학을 하고 1년간 워킹홀리데이로 호주와 일본을 다녀왔습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고 바디랭귀지로 언어소통하고 일을하며 경험을 했습니다.

 

네이버인턴으로 1개월간 성능서비스팀으로 일했습니다.

 

일찍출근해서 일하는데 어느날 다른팀에 팀장님이 저에게 한마디 하십니다.

 

"열심히 하지마"
"잘 해야지"

 

잠깐 동안 내가 무엇을 하고있는가 ... 그후 최우수인턴으로 네이버 인턴생활 경험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Q 은인은 누구입니까?

 

A 김태진교수님과 조연심작가님 입니다 .

 

대학교때 사회학과 김태진 교수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제가 이것저것 만드는걸 좋아하는데

 

김태진교수님이 직접 만들어서 교내 축제때 팔아보라고 하시더군요.

 

몇날 몇일을 여러가지 종류 손싸개 파우치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어서 축제에 나가 팔생각이었는데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로

 

축제가 무산되었습니다.

 

김태진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팔아봐도 좋지않겠느냐는 제의에 정말 수업 내 같은 학생들에게 팔게 되었습니다.

 

제 고민이나 하고싶은것을 귀담아 주신분이 김태진 교수님입니다 .

 

 그후 사회학 전공수업을 다 듣게 되었구요. 특강때 조연심작가님의 퍼스널브랜딩에 대한

 

강의를 듣게 됩니다 .

 

그후 저는 조연심작가님 광팬이 되어 스토커로 메일 댓글 등으로 선생님과 동행하려고 애썼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함께 그림을 그려가고 있습니다.

 

Q 어려운 점이 생기면 극복은 어떻게 하시나요?

 

A 대화를 많이 하려고 합니다.

 

조연심 작가님과 함께 하려고 합니다. 멘토니까요.

 

사실 수익이 생겨야 일을 할수있고 멤버들에게도 챙겨줄수가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수익이 생기면 멤버들 먼저 챙기려고 하거나, 뒷일보다 지금

 

당장 남을 만족시켜주려고 할때 가끔 답답합니다.

 

손해보는게 눈에 보일때 안타까운게 사실 있습니다.

 

인성, 자기사 람들에게 베풀려는 그 마음은 5년동안 한결같았습니다.

 

그래서 믿고 의지하고 따라갑니다.

 

Q 어떤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까?

 

A 저는 아직 정확한 제꿈을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 꿈이 정립된 사람이 부러울때도 있습니다.

 

그냥 지칠때까지 내가 해본적이 있나?

 

생각하며 새로운것을 만들어내고 시도하는것이 즐겁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늘 내 자신을 믿자 입니다.

 

 

 

강정은님 블로그

 

알짜생각 :

 

최선을 다하는 그녀는 누구보다 참 열정적이었다 .

 

나이가 어림에도 그 나잇대에 적절한 과정들을 알차게 경험하고 있었고

 

프로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앞으로 발전할 그녀의 행보... 기대됩니다.
 
* 최은정의 인터뷰는 열정적이고 인간미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3~12개월간 
trace 통해 진행되는 인터뷰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