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브랜드 네트워크를 표방하는 40ROUND 모임이 있습니다. 조연심 대표님 소개로 알게되었고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참 재미있는 모임입니다. 


한달에 한 번씩 정기모임을 하는데 그냥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는 게 아닌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고 진행하면서 또 알찬 프로그램들이 기획되어지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갈 때마다 재미있고 하나 이상 씩은 꼭 배우고 깨달음을 얻게됩니다.


그 중 핵심 프로그램을 소개하자면 '김태진의 톡톡톡'이 있고 '박현진의 쑈쑈쑈'가 있습니다.





김태진 교수님이 진행하시는 코너인데요, 이슈가 있는 회원을 모시고 이슈 소개를 하고 그에 대한 회원의 생각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첫 번째는 제가 했었습니다. 하핫. 마침 '서울 누들로드' 책이 나왔었거든요. 당시 스케치는 김태진 교수님께서 직접 쓰신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관련 글 : [김태진의 톡톡톡] 1회. 서울 누들로드의 저자 홍난영 회원님 )


두 번째는 극작가로 유명하신 손현미 작가님이셨습니다. 무려 19년을 연극 시나리오를 써오셨는데요, 이번에 '하얀 자화상'과 '4번출구'가 동시 진행된다고 합니다. 둘 다 예전에 상연했던 연극이라고 합니다. 특히 '하얀 자화상'으로는 많은 상을 수상하셨다고 하네요. 





또 하나의 프로그램은 '박현진의 쑈쑈쑈'. 회원 중 한 분이 14분의 시간 내에 자신의 이야기를 발표하는 형식인데요, 기획이나 매니지먼트를 박현진님이 하십니다. 


역시 두 번째였고 '백승휴 스튜디오'의 백승휴 사진작가님이 발표하셨어요. 


이야기를 진행하시는 능력이 탁월하십니다. 요즘 한참 피어나는 목련을 보고 스토리를 만드셨는데요, 목련을 보고 꽃이 피고 지는 것에서 시간의 이동을, 꽃이 나무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고 공간의 이동을, 그리고 꽃이 다 떨어지고 난 후의 나무를 보고 홀로되기에 대한 컨셉을 얻으셨다고 합니다. 이야기 또한 시간과 공간과 홀로서기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굿굿. 한 수 배워야겠어요. +_+ 


그리고 앞으로는 손현미 작가님께서 '박현진의 쑈쑈쑈'에서 발표하는 분들의 스피치에 대해 컨설팅해주시기로 하셨답니다. 실제로 연극인들의 연기지도도 하신다고 하네요. 관련해서 오늘 짧게 강의도 해주셨어요. 넘 재미있었어요. 정리는 강정은님이 잘 해주셨어요. 링크 따라가보세요. http://40round.com/1349 





여기에 더해진 것이 '인상학' 전문가이신 김은주님의 컨설팅까지~ 우오... 저도 조만간 쑈쑈쑈에 설 날을 기대합니다. 컨설팅 받고 싶어요. 


더 재미있었던 건 40라운드 내에는 브랜드분과, 교육분과, 온라인소통분과가 있는데 그 중 교육분과에서 회원들을 상대로 듣고 싶은 이야기를 포스트잇에 써서 제출하라고 하더군요. 수거된 포스트잇은 벽에 부착되었고 회원들은 나가서 듣고 싶은 주제가 있으면 그 밑에 누가 강의를 해줬으면 하는지를 적어내라고 했습니다. 


물론 강의는 지목된 회원이 무조건 진행해야합니다. ^^ 






SNS, 블로그 강의에 저를 택해주셨네요. 3위로 관심이 높은 주제여서 조만간 강의를 하게될 것 같네요. 저를 택해주셔서 감사해요. 눈물납니다. 흑흑. 



시간을 알차게 만드리셔 항상 애쓰시는 40라운드 운영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기획력에도 감탄하고 있습니다. 5월 정모도 기대해봅니다~ ^^





먹는언니와 토크를~

http://facebook.com/foodsister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