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 울릉도여행에서 논의되었던 오지여행은 철저히 배낭여행으로 합니다. 좀 힘들지만 의미있고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1안은 베트남 사파지역 트레킹입니다. 
베트남 북부 오지마을 사파 트레킹의 개략적인 일정을 올립니다. 이번 오지여행은 오직 소수민족을 보는 것이 목적입니다. 자꾸 문명화되어 가고 있으며 좀처럼 가기 힘든 곳이므로 이번 기회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소수민족의 물물교환시장인 선데이 마켓을 보려면 수, 목, 금요일에 출발해야 일요일 선데이마켓을 볼 수 있으며 수요일 출발하면 하롱베이 2일차 관광을 먼저 합니다. 금요일 출발을 가상하면 아래와 같은 일정이 됩니다. 하롱베이를 가지 않으면 사파지역 트레킹을 더 징하게 할 수 있습니다.

2안은 캄보디아 씨엠립입니다. 앙코르왓트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김경호대표가 아시아나에 전기자전거트레킹을 제안한다고 하니 그것도 좋습니다. 그것이 여의치않으면 캄보디아 수도인 프놈펜으로 가서 살륙현장인 킬링필드 등을 보고 메콩강을 거슬러 스피드보트를타고 씨엠립으로 가는 여정입니다. 씨엡립에서 구경하고 거기서 바로 인천으로 오는 코스입니다.

3안은 네팔 카트만두입니다.(먹는 만두가 아님, 썰렁하다--;;) 요즘은 직항이 있어서 가기 좋습니다. 항공료가 좀 비싸죠. 비행기에서 내려다보이는 히말라야 산맥은 환상적입니다. 카트만두 시내에서 2일 정도 보고 중세도시 박타풀, 히말라야를 가까이 보는 나갈곳이나 포카라에서 나머지 시간을 보냅니다. 트레킹을 겸해서. 카트만두와 나갈곳으로 가는 일정을 소개합니다.

세 곳 모두 여름에 가면 덥지만 비수기라서 호텔도 싸고 편합니다. 10월부터 4월까지는 성수기라서 비쌉니다. 언제 갈건지는 [40알오지탐험대](가칭 ^^)의 의견을 모아서 결정합니다. 이번 6월달부터 회비 월 10만원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내년 6월에 가게되면 120만원이 모이니 가기 참 좋습니다. 이번 겨울에 가도 수월하구요. 회비는 누가 걷으면 좋을지 의견을 댓글로 달아주시고 통장을 새로 만들어 번호를 올리면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여행이 잘 되면 다음에는 라오스나 미얀마로 최카피가 그대들을 모시고 고고씽합니다. 여행만큼 인생을 풍부하게 하는 것은 없습니다. 망설이면 시간은 그냥 흘러갑니다.

1.총무 지원자 댓글(통장신규 신청)
2.현재 8명이 신청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너무 인원이 많으면 배낭여행의 맛이 사라지지만 추가 지원자 댓글
3.장소 결정은 나중에 하겠습니다만 우선 의견을 댓글!

베트남북부사파트레킹
1일차(금)-인천출발(오전)-하노이도착 *현지여행사에서 사파지역 트레킹 예약, 하노이숙박
2일차(토)-하노이관광-호치민무덤, 전통 36거리, 호수, 워터퍼펫쇼 등 관광,
              야간열차(밤 9시정도)로 라오까이로 이동. 반드시 토요일에 출발해야 선데이마켓을 볼 수 있음.
              만약 날자가 안 맞으면 7,8일 하롱베이를 3,4일차에 먼저 갔다 옴. 열차숙박
          *목요일 출발하면 하노이에서 하룻밤 더 느긋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3일차(일)-라오까이도착(아침 6시), 박하 선데이마켓(소수민족 물물교환시장)을 거쳐 사파로 이동. 사파숙박
4일차(월)-사파지역 트레킹(1박 2일코스)시작, 소수민족마을숙박
5일차(화)-사파도착-사파지역 관광(베트남최고봉 팡시판, 시장 등) 사파숙박
6일차(수)-사파출발-라오까이도착-라오까이 간단한 구경-하노이 도착-하노이관광, 하노이숙박
          *하롱베이예약(1박2일)
7일차(목)-하롱베이로 출발-바다 배위에서 취침(별이 쏟아짐), 선상숙박
8일차(금)-하롱베이, 동굴 등 관광 후 하노이귀환-하노이출발(밤비행기)
9일차(토)-새벽 인천공항도착

*상기일정은 9-10일코스로 빡빡하게 짠 것으로 하루 정도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음.
*만약 일정이 긴 경우 하롱베이 2일 일정을 취소하면 7일-8일 코스가 됨.
*사파지역은 흐몽족, 자오족 등이 사는 오지마을로서 짐을 호텔에 맡기고 배낭만 메고 트레킹을 해야 함.
*북한산 오를 정도면 충분히 가능함. 난이도는 중.

                                                                      하노이시내
                                      박하지역 썬데이마켓. 여름에 저렇게 두꺼운 옷을 입은 아이들이 흐몽족.

앙코르왓트로 유명한 씨엠립은 잘 알고 있을 터이니 자세한 설명 생략. 9세기부터 11세기에 이르기까지 자야바르만 왕이 완성한 거대한 유적지를 보면 가슴이 뭉클함.

씨엠립일정
1일차-인천출발-프놈펜도착,  공항에서 현지비자발급. 프놈펜 숙박
2일차-킬링필드 답사후 프놈펜 관광,프놈펜숙박. 스피드보트/씨엠립호텔 및 교통편 예약.
3일차-스피드보트 혹은 버스로 씨엠립이동, 시장구경, 프놈바켕에서 앙코르전경의 일몰구경. 
         3일권 티켓 구매(사진 두장 필요함) 이하 전 일정 씨엠립숙박
4일차-씨엠립답사 1일차(9세기부터 11세기까지 역사순서대로 답사)
5일차-씨엠립답사 2일차(9세기부터 11세기까지 역사순서대로 답사)
6일차-씨엠립답사 3일차(9세기부터 11세기까지 역사순서대로 답사)
7일차-수상마을관광
8일차-씨엠립출발-인천도착

*하루를 당겨 7일 코스도 가능합니다. 다만 씨엠립은 대충 보면 후회합니다. 여행사에서 2일 정도 보고 오는데 3일정도는 봐야 역사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역사공부를 필히 하고 가야함.

캄보디아 국기에 나오는 앙코르왓트 사원

나무가 돌을 무너뜨린 장엄한 역사의 현장

                                                              앙코르왓트의 승려들

카트만두트레킹일정
1일차-인천출발 카트만두 도착. 현지비자발급.(돈만 주면 그냥 찍어줌).타멜지역관광
2일차-카트만두 일주 관광, 힌두사원 등 많음
3일차-박타풀로 이동, 중세도시 박타풀 관광, 박타풀 숙박
4일차-나갈곳 이동, 트레킹 후 숙박. 히말라야로 가는 것은 아님.
5일차-새벽에 에베레스트, 마나슬루 등을 볼 수도 있음.(하도 안 보이는 날이 많아서...가을,겨울에 가면 거의 확실하게
         에베레스트를 볼 수 있음.)
         창구나라연 관광 후 카트만두로 이동. 카트만두 숙박
6일차-카트만두 출발
7일차-인천도착
 *3ㅡ4ㅡ5일차를 나갈곳 대신 포카라로 가도 됨. 포카라는 편안하고 히말라야가 잘 보임.
*트레킹 수준은 중 정도. 크게 힘들지 않음. 
*히말라야 트레킹을 하려면 3일 정도 더 날짜가 필요함. 덥고 거머리 날뛰고 힘들지만 멋짐.

                                                히말라야 트레킹, 푹 적셔 줍니다. 다이어트에 최고!

                                                  나갈곳의 새벽에 보는 장엄한 에베레스트

                                                                        중세도시 박타풀

 *위의 사진들은 최카피가 직접 보고 찍은 것으로 실제로 보면 더욱 감동적이고 오감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다 읽은 그대에게 사랑과 축복을!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