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최은정

 

2.브랜드명 : 알짜 

 

 

3.하고있는일 : MBC아카데미 아나운서 교실 전임강사

 

/해피티움 전문필진   / 북TV365 북쇼핑쇼  진행자 /300 까페스텝 /

재능(Talent)을 찾게 된 계기는?

 

소통능력(마음읽기) : 어려서부터 사람을 좋아했습니다 . 연령불문 사람들이 다르게 생기고 다른생각을 가지고있고 다른표정을

가지고 있고 꿈이 다른것이 늘 호기심이었습니다. 그래서 꼬리물기 질문을 하면서 사람에 대해 알아가는것이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할머니들을  좋아하고 아이들을 좋아합니다.

 

쇼호스트아카데미 최은정스터디로 2년을 방장으로 지내며 100여명의 같은꿈을

가진 10년이상어린 동기부터 50대까지 스터디 구성원을 꾸리며 이끌어 올수있었던것은

공감과 역지사지의 마음이었습니다.

 

아버지의 구의원출마로 구의원 사무실을 열고 다양한 연령층의 손님들을  만났습니다.

특히 나이70대 이상의 어른들과도 긴이야기를 나눌수 있었고,50대 중반의 어른들과도 투표와 상관없는 이야기꺼리로도 소통이 되어 자주 찾아주었고, 저를 찾는 손님들이 많아지자 아버지의 긴급호출도 많아졌을때/비례대표로 추천을 권유받았을때  여러사람과의 공감능력과 소통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책임감(자존감) : 자존심이 쎄서 인지 아쉬운소리 하는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누구에게도  해달라는 이야기를 하기전에

 혼자힘으로 해보는데 까지 하는 성격은 타고난 기질이거나  자존심이 있습니다 .

 

 동생들과 10년나이차로  첫째에 대한 기대감과 책임감이 있고,  제 스스로에 대한  관찰도 자주합니다.

 

 소통으로  혼자 고독함이 아닌 같이 해결해 가는것이 책임감 임을 알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감성(여유) : 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노래을 즐겨듣고,올드팝을 좋아했습니다.

음악을 듣고있으면 정말 노래부르는 그사람의 감성이 제게로 전해짐을 느낍니다.

슬프면 슬픈데로 기쁘면기쁜데로 음악은 장르불문하고 저의 바이오리듬과 함께하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집중력(승부욕) : 하나를 붙들면 놓지않는 것.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것에 성취감이 큽니다.

욕심이 많아보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은 시간을 가지고  여유를 즐기며 차근차근 꾸준히 해나가려고 합니다.

 

어떻게 훈련(Training)을 해 왔는가?

 

 

 

을 읽었습니다.

 

관심이 가는 분야 /코드가 비슷한 저자의  책은 모두 읽다싶이해서 스스로에게 답이 나올때까지 독서를 합니다.

 

다독 .정독 .속독

 

책을 읽고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기회를 만들어 다른사람들의 생각을 듣는것은 늘 신선합니다.

 

모임을 만들고 사람들마다 상황마다 연령대마다 이야기를 들으면서 배울점은

 

적용하고 변화하고 습관화 하려고 노력하였고 사진으로 남겨 기록하였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소통(Talk)하는 법은?

 

오프라인 : 꿈을 가진사람들의 모임 /학부형모임/ 대학동기모임/동네별모임/직장모임/ 분위기를 주도하는 혼자가 되지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오프라인 :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핀터레스트/북TV365/해피티움필진 : 공감/소통/이해/자극/반성 /글과 사진으로 소통이 됩니다.

 

한가지 모습,단  , 몇번의 모습으로 그 사람에 대한 편견을 가지지 않으려고 합니다. 객관적으로 보려고 합니다. 궁금한 사람과 알아가고 싶은사람은 언제든지 팔로워 /친구/대화 로 알아가려고 합니다.

 

D

시간(Time)을 견디는 지혜는?

 

하루계획을 세우고 체크합니다. 매일 할일목록을  반드시 사소한것부터 중요한것까지만듭니다.

 

하루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려고  노력합니다

 

모든것은 正으로 흐르고 시간이 최고의 스승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자연스러운것이 좋은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를 제 3자의 타인 처럼  객관적으로 보려고

   합니다.

 

 

내 인생의 최고의 때(Timing)?

 

 

최고의 때는 늘 진행형입니다 .사회생활을 할때는 최고의 매출로 최단기 승진을 했을때

최고의 때라고 여겼고,

남편이 잘되면 꽤 괜찮은 여자라고 생각하며 최고의 때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이들을 남들이 칭찬할때 좋은엄마로써 최고의 때라고 생각하며,

주변에 좋은사람들이 많은 지금도 최고의 때라고 생각합니다.

 

 

책 / 강사 /진행자/브랜드를 만들어주는사람/글쓰는사람 /사회사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

 

더 성장하고 싶고 재미있게 감사하며 사는것 .발전된 변화를 시도해보는것을 좋아합니다. 

 

최고의 때는 진행형 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