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자기계발, 삶의 자세
김태진의 『내가 나로 살아갈 수 없다면』



[책 소개]

당신은 자존계좌와 미래퍼즐, 그리고 맞춤열쇠를 가졌는가? 

교수들은 망설이는 젊음이 안타깝다. 도전에 나섰다가 상처 받고 돌아온 제자들이 눈에 밟힌다. 그래서 위로와 격려로 용기를 북돋아준다. 반면, 인사담당자들은 자신의 강점이 뭔지도 모르는 젊음이 답답하다. 뭐 하나 제대로 준비해 오지 못하는 지원자들을 보면 한숨이 나온다. 그래서 충고와 쓴소리를 하고 만다. 다 필요한 이야기지만 요즘은 그런 말들이 넘쳐난다. 어느새 '다 아는 이야기'가 되어버린 것이다. 


이젠 실질적이고도 명쾌한 해법이 필요하다 

이 책은 불안해하는 젊음을 위로하는 데서 끝나지 않는다. 취업현장의 기준으로 손쉽게 쓴소리를 내뱉지도 않는다. 다만 차분히 해법만을 말할 뿐이다. 그 해법 속에 녹아 있는 저자의 경험이 신뢰감을 더한다. 10년 동안 직접 사람을 뽑고 인재를 키우다가, 그 뒤로 6년 동안 대학에서 상담과 코칭,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과 만나온 이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 담긴 많은 성공스토리들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그 성공이 적절한 타협의 결과가 아닌 과감한 정면승부로 얻은 것이기 때문이다. 


답은 목표에 대해 스스로 얼마나 납득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었다 

이 책이 제시하는 해법은 구체적이며 실천적이다. 의욕을 갉아먹는 스펙의 사다리에서 내려와 '자존계좌'를 통해 자존감을 채우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인생을 모두 걸어도 좋을 나만의 기준과 목표를 찾는 과정이 '미래퍼즐'이라는 결과물로 선명하게 드러난다. 그 바탕 위에서 취업의 문을 열기 위해 사용하게 될 '맞춤열쇠' 역시 명확한 매뉴얼로 제시되어 있다. 

저자와 함께 자신의 삶을 바꾸었던 이들이 '기적'이라고 불렀던 이 해법과 만나라. 이제 취업은 넘기 힘든 장애물이 아닌 진정한 삶으로 가는 징검다리가 될 것이다.



[저자 ]

기업인재연구소의 대표. 커리어코치협회의 이사이며 여성가족부 위민넷의 멘토 코치이다. 젊음처럼 지치지 않는 열정과 꿈을 가르치는 명강의로 국민대에서 베스트티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서울시립대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서울대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HR전문가로서 언론사 임원으로 재직하던 중 죽음의 고비를 넘기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을 찾았다. 그 후, 젊음이 지닌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청년 멘토로서 현장에서 직접 인재를 육성하고, 기업에 인재경영을 전파하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미래를 불안해하는 학생들의 멘토이자 커리어코치로서 놀라운 성공 사례를 일궈냈을 뿐 아니라, 대학이 학생들의 취업을 장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오늘도 수많은 학생들과 만나 그들의 고민에 함께 공감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자신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뛰는 한편, 자신이 미처 멘토가 되어주지 못하는 방황하는 젊음들을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모든 젊음이 자신의 내면에 있는 기적과 만나길 바라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