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지성브랜드네트워크 40라운드와 함께하는
여행문화기획자 박현진
1.이름
박현진
2.닉네임(필명) & 그 이유(없으면 만드세요)
센티팍 (SENTIPARK) Sentimental + 제 성의 Park 를 조합했네요.
20살 이메일을 처음 만들면서 떠올린 아이디가 지금까지 이어졌습니다.
굳이 직역하자면 감성공원 정도. 감수성 있는 콘텐츠를 그때부터 원했던 듯 합니다.
3.현재 하는 일은요?
온라인 전문 여행사에서 콘텐츠 기획을 하고 있습니다.
산티아고 다녀오기, 외국의 클럽 투어 하기, 글쓰기 캠프 등의 실험적인 상품을 기획하는 한편
여행지의 정보를 알기 쉽게 큐레이션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4.잘 하는일, 잘하고 싶은일, 좋아하는일은 무엇인가요?
잘 하는 일 - 컨셉을 잡고 형상화 시키기
잘 하고 싶은 일 - 생각하는 바를 잘 전달 하는 말과 글솜씨.
좋아하는 일 - 컨셉을 구성하고 실행하기
5.살면서 잊혀지지 않을 경험이 있다면?
2009년에 한달의 무급휴가를 내고 산티아고 도보여행과 스페인 여행을 한 것이네요.
정말 내가 혼자 유럽땅에 와서 도시를 여행할 수 있구나. 나도 혼자 할 수 있구나를 새삼 느낀 경험이었습니다.
조금 더 독립적이게 되었다고 할까요?
육체적 고통과는 별개로 시간이 지날수록 머리가 맑아졌는데요,
생각을 깊이 있게 하기 위해서는 육체가 너무 편해서도 곤란하다는 깨달음도 얻었어요.
6.만들고 싶은 개인 브랜드는?
여행문화기획자
제가 생각하는 여행은 예측하지 못한 의외성.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는 것,
현지의 문화를 경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문화콘텐츠를 여행을 통한 경험으로 기획하고 지속적 가능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7.개인 브랜드를 가지려는 이유는요?
나의 컨셉과 브랜드는 내 삶을 지탱하는 작은 텃밭이 될 테고 거기서 부터 인생의 길이 만들어질 것 같아요.
나의 브랜드와 내 삶으 궤적이 일치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그로 인해 만들어질 인적 자원과 네트워크, 그리고 영향력과 더불어 일일이 나를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도 포함이요.
8.나를 설명할 수 있는 키워드를 세개만 꼽는다면? 그 이유는?
호기심
세상은 넓고 알 것은 많다. 날마다 나의 무지를 깨달으며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늘 세상을 호기심 갖고 보고 있습니다.
경험
호기심이 생기면 경험을 해보려고 합니다. 세월이 공평한 것은 그만큼 경험을 쌓을수 있는 시간을 주기 때문이 아닐까요.
새로운 일에 거부감을 가지 않습니다. 사람을 만나는 것, 새로운 장소를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온라인
오랜 시간 온라인 사업과 관련한 일을 했습니다. 블로그, SNS 등의 지식이 조금 있습니다.
9.15분동안 내가 가르쳐 줄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강의할 내용이 무엇일까요?
10.그래도 못다한 이야기
흐르는 세월은 다들 잡고 싶어한다지만 저는 2012년을 간절히 기다려왔습니다.
웬지 올해는 판을 벌릴수 있을것 같은 기운이 느껴지거든요. ^^
좋은 사람들과 오래 함께 가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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