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올해도 신입사원교육을 준비하면서 많은 생각과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교육 트랜드 또한 시대를 반영하여 나날이 변화하고 있으니 당연히 고심하여 구성해야 한다.

지금은 무엇보다 창의성을 요구하며 스스로 참여하는 교육형태가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지론이다. 중요한 것은 창의성에 걸맞는 교육 프로그램이 형성되어야 한다.

하지만 신입사원의 조기전력화를 위한 덕목또한 관과할 수는 없는 과제이다.

 

기업(조직)에 대한 이해는 필수이어야 하며 생소한 조직의 인간관계(휴먼시티) 또한  중요하다.

요즘의 대학 졸업반의 취업생들에게 인터뷰을 해보면 학교생활에서 스팩 쌓기에 혈안이 되어 진정

자신에 대한 계발은 뒷전이라고 한다. 자기표현 조차도 제대로 할 수 없는 사람이 많다.

기획력이나 프리젠테이션 은 기본인것 같으면서도 학교에서는  스터디나 레포트작성  발표가 고작인 것 같다.

 

체력이 국력이라고 하였던가? 젊음은 체력이 뒷받침 된다고들 하던데...

요즘 신입사원들은 체력또한 약하다. 지구력은 더욱 약하기 그지없다.참 안타까운 현실이다.

공부때문에...취업준비때문에...여타상황으로 운동도 제대로 할 수 없다고 한다. 이렇다 보니 신입사원들에게 도전정신이다. 한계력돌파다, 극기훈련이다 라는 것은 필요에 의해서 매번 하는데...다들 힘들어한다. 오히려 나이드신 어른들의 체력보다 못 하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이번과정에는 항상 진행했던 산악훈련에서 조금 벗어나 이색 철인 3종경기를 과정에 추가했다.

색다른 느낌으로 신입사원들이 좋아했다.

과거에 신입사원들에겐 보이지 않는 군기를 잡으려는 부분이 있었다, 정신집중을 위하여 시도 하곤 했

었는데,,,요즘은 스스로 느껴가며 깨닫게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여긴다.

 

 

요즘 신입사원들의 사고와 체력을 감안하여 조금 약하게...코스도 짧게. 시간도 단축하여 실시하였는데..오히려 좀더 강하게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되돌아온다.

 

과거와는 달리 정신력과 체력이  많이 강해진것 같다. 이것은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다.

이런 정신력과 체력이 기업에서 자신의 업무와 회사적응 및 조기전력화에 뒷받침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창의력을 위해서 이번에도 SNS에 익숙한 젊은 층들이기에 UCC제작시간을 통하여.. 근무중 흔히 일어날 수 있는 행동과 자신이 선택한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 나아가 자신의 비전과 회사 비전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모티베이션을 가져가는 연출 및 동영상 제작을 하였다.

가히 연극배우 수준으로 자신들의 생각과 행동을 가감없이 표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작품을 떠나 창의성과 긍정의 힘 이 돋보이는 시간이었다.

 

이번 과정을 마치면서  우성인이 된 신입사원들이 조기전력화로 기업에 기여하며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핵심역량이 되기를 바란다.

 

아울러 함께 준비하느라 애써주신 부장님과 차장님께 감사를 드리며 더욱 발전하는 (주)원KTA가 될 것을 다짐하며 산업교육의 선도자가 될 것을 약속해 본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